영산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교육과학기술부 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 HOME
  • SITEMAP
  • 카페

주메뉴

로그인

아이디 저장 보안접속
회원가입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공인인증서 로그인하기 공인인증센터

수강신청 CREATE YOUR FUTURE!  WITH cb.ysu.ac.kr

전체교육과목

과목명 광고학
교육과정 경영학 학점 3학점
전공구분 전공, 교양 샘플강의 샘플강의
교수명

한태학 상세보기

정원 40명
수강신청기간 2023-12-14 ~ 2024-03-04 학습기간 2024-03-05 ~ 2024-06-17
수강료 150,000원 할인적용 -
관련전공영역 학사 경영학 전공, 광고학 전공, e-비즈니스학 전공, 교양, 시각디자인학 전공
전문학사 마케팅정보 전공, 교양, 광고디자인 전공, 시각디자인 전공
 
강의계획서 강의목차
수업개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본 이론을 정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행 전략으로의 광고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과 사례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함께 배운다. 구체적으로 광고의 기능, 역사, 광고 기획 및 제작 과정, 광고 관리와 효과 등 광고와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을 알아보며, 광고와 관련된 전반적인 현상을 이론과 실무적인 관점에서 포괄적으로 고찰한다. 또한 국내외 광고 산업의 현황을 비교 고찰하며, 광고 기획 및 제작에 필요한 이론적, 실무적인 지식 및 절차들을 학습한다. 아울러 효과적인 광고관리와 관련된 여러 가지 주제, 이를테면 광고 크리에이티브, 광고예산, 광고스케줄링, 광고효과 등을 다룬다.

수업목표

- 광고전략, 매체전략, 광고효과측정 등 광고의 제반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설명할 수 있다.

- 광고의 전략적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효과적인 광고 활동 수행에 대해 논의할 수 있다.

주교재

  • 교재명광고학개론
  • 저자이명천,김요한
  • 출판사커뮤니케이션북스
  • 상세보기
부교재

  • 교재명광고학개론
  • 저자심성욱,전종우 외
  • 출판사서울경제경영
  • 상세보기
성적배점기준 출석율 시험 과제 수업참여도 합계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 Q&A 수업참여
15 25 25 20 5 3 7 0

* 수료기준 총점 60점 이상 시 수료 (진도 80% 미만일 경우 수료 불가)

평가일정

시험 중간고사 2024-04-26 (금) ~ 2024-04-29 (월)
기말고사 2024-06-14 (금) ~ 2024-06-17 (월)
과제 과제 2024-05-07 (화) ~ 2024-05-27 (월)
토론 토론 2024-04-02 (화) ~ 2024-04-22 (월)